'스몰웨딩' 열풍 속…결혼 궁금증도 무료 상담
![]() |
△ [가연사진자료]_20160321.jpg |
(서울=포커스뉴스) 최근 웨딩업계의 화두는 '실속'이다.
불필요한 절차를 줄여 비용을 아끼면서 자신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스몰웨딩'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올해 가을 결혼 예정인 A(32·여)씨는 결혼비용으로 모아뒀던 자금을 전세집 구하는데 보탰다.
예비신랑 혼자 전세값을 감당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궁리 끝에 결혼준비는 간소화하기로 결정했다.
스드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투어, 메이크업)는 전문업체를 통하기보다 자신이 직접 알아보는 '셀프웨딩'으로 결혼식을 준비 중이다.
작은 규모의 결혼식이 인기를 끌며 웨딩업계에서도 다양한 알뜰패키지가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업체마다 가격과 상품 구성내용이 천차만별이어서 단순히 가격만 보고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일반 웨딩컨설팅업체가 제공하는 견적가에다 마진을 최소화해 한층 더 저렴해진 견적가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눈길을 끌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과 가연웨딩이 만든 모바일 스마트 웨딩플래너 '가연웨딩 다이렉트'이 바로 그것이다.
이 앱은 결혼준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스드메 패키지의 업체 정보와 다이렉트 견적 계산은 물론 지역·홀 타입별 웨딩홀 검색·예약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입력한 결혼 예정일을 바탕으로 웨딩 디데이에 적합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웨딩 준비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가연웨딩 소속 전문 웨딩컨설턴트가 결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무료로 상담해 다른 웨딩정보 제공 앱과 비교했을 때 '가연웨딩 다이렉트'만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다.
이밖에도 가연웨딩만의 오랜 노하우와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셀프 웨딩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김소연 가연웨딩 본부장은 "조사 결과 '셀프 웨딩' 트렌드에 맞춰 비용은 절감하면서도 의미 있는 결혼을 올리려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비용 때문에 결혼을 미루는 젊은 세대가 많은 시점에 가격비교가 가능한 '가연웨딩 다이렉트' 앱이 예비 부부들에게 큰 도움이 돼 결혼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합리적인 웨딩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 '가연웨딩 다이렉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가연>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