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브닝브리핑] 뿔난 김종인 "그 따위 대접하는 정당서…"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3-21 17:00:09
  • -
  • +
  • 인쇄
△ 고심하는 김종인?

(서울=포커스뉴스) 오랜 친구와의 첫 만남이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첫인상이 그리 좋지 않았나 봅니다. 얘기를 나눌수록 편해지고, 웃는 모습 우는 모습을 지나면서 가슴 가까운 친구가 된 것이죠. 내 꿈을 위해 달려온 오늘, 아등바등하기만 한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좋은 일은 시간이 걸립니다. 충분히 잘해내고 있습니다. 월요일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김종인, 당무 거부한 채 기자들 만나 심경 토로


비례대표 공천 문제를 놓고 당내 갈등을 빚으며 당무를 거부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이렇게 대접하는 정당에서 일할 생각 없다"고 토로했습니다. 김 대표가 비례대표 2번을 배정 받은 게 알려지자 당 안팎에서 '셀프공천' 등의 비아냥과 반발의 목소리가 커진 상황입니다.
(☞ 김종인, 셀프공천 논란에 "그 따위 대접하는 정당서 일할 생각 없어" - 기사 바로가기)
(☞ 천정배 "김종인 비례대표 5선, 세계사적인 일" - 기사 바로가기)

◆이한구 "오늘도 유승민 결단 기다려"…자진퇴진 재차 압박


새누리당의 공천 심사가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유승민 의원에 대한 논의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이한구 공관위원장이 자진 불출마를 요구한 만큼 공천 배제 쪽으로 가닥이 잡힌 모양새입니다. 한편 서울 서초갑 경선에서 패한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서울 용산에서 부활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새누리 최고위, 유승민 결론 불발…조윤선 '용산' 출마 가닥 - 기사 바로가기)
(☞ '진박' 조윤선, 서울 용산 '진영 킬러'로 투입 가능성 높아 - 기사 바로가기)

◆인터넷전문은행, 준비 잘 되고 있는걸까


기대를 모았던 인터넷전문은행(K뱅크·카카오은행)의 윤곽이 오리무중입니다. 지난해 11월29일 예비인가를 받은 지 4개월여 지났지만 아직도 물·인적 설비를 갖추는 것도 더딘데요. 상반기 중 본인가를 받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는 지적입니다. 애초부터 문제는 없었는지 진단해 보았습니다.
(☞ 예비인가 4개월여, 잠잠하기만 한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카카오은행' - 기사 바로가기)

◆김세영, 최다 언더파 우승


김세영이 LPGA 2016시즌 한국선수로는 4번째 우승 주인공이 됐습니다. JTBC 파운더스컵 4라운드에서 이글 1개와 버디 8개를 몰아치며 10언더파 62타를 기록했는데요. 최종합계 27언더파 261타로,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를 누르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 김세영, JTBC파운더스컵 우승…한국선수 LPGA 4승째 - 기사 바로가기)

◆유명 BJ, 인터뷰 빌미로 여성 신체 촬영해 생중계


거리 인터뷰를 빌미로 20대 여성의 가슴 등 신체부위를 촬영해 인터넷 방송을 한 아프리카TV 유명 BJ 2명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들의 타깃은 10대부터 20대까지 다양했고 주로 허벅지, 다리 등을 촬영했다는데요. 이런 자극적인 방송으로 얻은 별풍선을 나눠 갖기로 모의했다고 합니다.
(☞ '별풍선 뭐길래'…女신체 몰래 찍어 방송 BJ '기소' - 기사 바로가기)

◆연예인 성매매 찌라시 확산…소속사들 "가만 있지 않겠다"


연예인들이 근거 없는 소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SNS와 온라인에 유포되는 '찌라시' 때문인데요. 최근 '연예인 성매매' 찌라시에는 검찰 조사를 받은 연예인들과 11명의 여자 연예인들의 실명·구체적 액수가 나열돼 있습니다. 공인으로서, 여자로서 정신적 충격과 깊은 수치심을 받은 이들은 더 이상 보고만 있지 않겠다고 대응에 나섰습니다.
(☞ [긴급진단]강소라‧남보라 등 연예인 실명 담긴 ‘성매매 찌라시’ 확산 - 기사 바로가기)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 지지율 곤두박질


비리 사건에 연루된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의 탄핵 여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지 신문에 발표된 설문 결과에 따르면, 브라질 의회가 호세프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는 응답이 68%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부유층의 탄핵 찬성 응답은 74%에 달했으며, 대통령이 사임해야 한다는 응답자도 65%였습니다.
(☞ 브라질 여론조사 "대통령 탄핵 찬성 68%" - 기사 바로가기)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선대위 연석회의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 2016.03.18 박동욱 기자 지난 2월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열린 20대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심사에 대구 동구을에 신청한 유승민 의원이 면접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02.26 박동욱 기자 임종룡(가운데) 금융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열린 '인터넷은행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아이디어룸을 살펴보고 있다. 2016.03.21 오장환 기자 <피닉스/미국=게티/포커스뉴스> 김세영이 2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피닉스 와일드파이어 골프클럽에서 끝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JTBC 파운더스컵에서 합계 27언더파 261타로 우승한 뒤 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6.03.21 ⓒ게티이미지/멀티비츠 검찰. 김인철 기자 여성 연예인들이 최근 SNS와 온라인상에 유포된 악성 루머에 대해 법적 대응으로 나설 것을 소속사를 통해 밝혔다. 사진은 원더걸스 유빈, 스피카 양지원, 달샤벳 수빈, 배우 남보라, 강소라(좌측 시계방향). <사진제공=JYP 엔터테인먼트,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B2M엔터테인먼트, 윌엔터테인먼트>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탄핵 여론에 직면했다.(Photo by Mario Tama/Getty Images)2016.03.21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