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턱교정수술센터·치과검사센터 문 열어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3-16 16:40:08
  • -
  • +
  • 인쇄

(서울=포커스뉴스)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지난 11일 류인철 병원장, 황순정 턱교정수술센터장, 고홍섭 치과검사센터장 및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턱교정수술센터 이전식 및 치과검사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턱교정수술센터는 위턱과 아래턱을 포함한 얼굴의 부조화를 치료하기 위한 턱교정수술과 안면윤곽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센터이다. 턱교정 수술을 전담하는 구강악안면외과와 수술전후 교정 치료를 전담하는 치과교정과 간의 협진체제를 구축했다.

황순정 센터장은 "턱교정수술센터가 독립된 공간에 독립된 직원과 진료교수로 구성되어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이며, 국내에서 턱교정수술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시에 치과계 최초로 개소하는 '치과검사센터'는 구강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말하기, 저작, 연하, 교합, 감각 등 여러 기능에 대한 기존 검사를 강화하고 신의료 기술에 따른 검사 항목 개발 등을 담당한다.

본 센터는 구강기능 및 다양한 치과 검사를 전문화된 검사 센터를 통해 환자에게 전문적인 의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현재 치아우식활성도 검사와 HIV(에이즈)/HCV(C형간염) 검사가 가능하다.

고홍섭 센터장은 "치과검사센터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길이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시도하고 만들어 나가며 평가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턱교정수술센터 이전식 및 치과검사센터 개소식. 앞 줄 왼쪽부터 조병훈 치의생명과학연구원장, 원광연 관리부장, 고홍섭 치과검사센터장, 백명현 상임감사, 황순정 턱교정수술센터장, 류인철 병원장, 금기연 진료처장, 이종호 구강악안면외과 교수, 김태우 치과교정과 교수.2016.03.16 <사진=서울대학교치과병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