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새누리당 6차 공천 심사 결과 발표 |
(서울=포커스뉴스) 이세돌 9단이 3연패를 했을 때, 몇몇 사람들은 "어떻게 사람이 컴퓨터 몇 천대를 이길 수 있겠느냐" 낙담했습니다. 하지만 이세돌은 다음 대국을 생각하며 의지를 더 강하게 다져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힘이 부족한 사람은 없다. 의지가 부족할 뿐이다." 프랑스의 작가 빅토르 위고가 말했습니다. 그의 말처럼 굳은 의지로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길 바랍니다. 이세돌 9단이 오늘 또 한 번 승리할 수 있길 바라며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새누리, 6차 공천심사 결과 발표
새누리당 6차 공천 심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이번 공천 심사에서 주호영·서상기·권은희 의원 등 여권 핵심부인 대구지역 현역의원들이 대거 탈락했는데요.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친 유승민계 물갈이를 위한 것 아닌지 추측하고 있습니다.
( ☞ 새누리, 본격 현역 물갈이 예고…친박·비박계 '총망라' - 기사 바로가기)
( ☞ 서상기·주호영·권은희 '컷오프'…유승민·윤상현 또 '보류' - 기사 바로가기)
◆실종아동 사건에 성난 사람들
평택에서 학대로 아들을 숨지게 한 부모의 현장검증이 있었습니다. 현장검증을 보기 위해 모인 200여명의 시민들은 분노를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들은 친부와 계모를 향해 계란을 던지며 "아동학대죄 아닌 살인죄를 적용하라" 맹비난 했습니다.
( ☞ 경기 평택 '실종아동'…"살인죄 적용하라" 들끓는 이웃 - 기사 바로가기)
◆이번엔 '흑'으로
넘을 수 없어 보였던 알파고의 벽이 무너졌습니다. 오늘 마지막 대국이 펼쳐지는데요. 이세돌 9단이 과연 '흑'을 가지고도 알파고의 약점을 파고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 이세돌, "알파고 약점 간파"…5국이 진짜 승부 - 기사 바로가기)
( ☞ 돌코너·갓세돌…대한민국은 지금 '이세돌 신드롬' - 기사 바로가기)
◆ISA…'소문난 잔치'되나
금융사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Individual savings account)가 기대만큼의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개설을 위해 길게 늘어설 줄을 생각했지만 창구는 한가하기만 했습니다.
( ☞ 마케팅 열기만 '후끈'했던 ISA…한산하기만 한 은행·증권사 - 기사 바로가기)
◆중소기업 힘 빠지게 하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청이 그 설립목적을 잊은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출범했는데요. 법규도 확인하지 않고 '위장 중소기업'으로 낙인을 찍어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 ☞ 中企 울리는 중기청…"존재 이유가 뭔가?" - 기사 바로가기)
◆동아시아는 서로를 미워해
일본의 중국에 대한 불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일본 내각부가 '외교에 관한 여론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이 조사에 따르면 중국에 친밀감을 느끼지 않는다는 응답이 83.2%를 기록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에 대해서도 64.7%가 부정적인 답을 했습니다. 우리나라나 중국에서도 이런 조사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 ☞ 일본, 중국 불신 역대 최고 '83.2%'…한국은 '64.7%' - 기사 바로가기)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6차 공천심사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종희, 홍문표 위원, 이 위원장, 황진하 부위원장, 김회선 위원. <사진=포커스뉴스 영상캡쳐> 2016.03.14 김용우 기자 학대와 무관심 속에 살해당한 신원영 군의 계모 김모 씨와 친부 신모 씨가 14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자택에 도착하기를 시민단체 회원들과 시민들이 기다리고 있다. 2016.03.14 조종원 기자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제4국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세돌 9단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03.13 오장환 기자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판이 시작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한 시민이 상담을 받고 있다. 2016.03.14 성동훈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