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소통·도전정신·글로벌 역량 갖춘 인재 선발
(서울=포커스뉴스) 기아자동차는 10일 오후 1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recruit.kia.com)을 통해 올해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사원 모집은 지원자들의 능력과 자질 유형을 고려, 현업의 각 부문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한다. '국내 전형'과 '글로벌 전형' 2가지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국내 전형은 강한 책임감과 배려를 통해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소통형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올해 8월 또는 내년 2월 국내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다.
글로벌 전형은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고와 뛰어난 통찰력을 갖춘 인재 중심으로 선발한다. 미국과 중국 소재 정규대학 재학 중인 2017년 1월 초 입사 가능자로 영어와 중국어, 한국어로 의사소통 및 업무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인턴 선발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실무면접 순서로 진행된다. 실무면접은 △직무면접 △영어면접 △그룹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전형의 경우 실무면접 대신 화상면접을 시행하는 등 지원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기아차는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해외영업·마케팅 부문으로 배치돼 오는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실습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실습 우수자는 2017년 1월 대졸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 실무를 경험하고 기아차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기아차 로고. (Photo by Scott Olson/Getty Images)2015.10.23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