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여자친구가 뽑은 '시간을 달려서' M/V 속 BEST 촬영지는?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2-11 17:06:04
  • -
  • +
  • 인쇄
신곡 '시간을 달려서'로 컴백한 걸그룹 여자친구…뮤직비디오 촬영 장소도 덩달아 화제
△ 1.jpg

(서울=포커스뉴스) "데뷔 때부터 학교 시리즈를 이어왔어요. 마지막인 만큼 뮤직비디오가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여덟 번 넘어졌지만, 아홉 번 일어났다. 쏟아지는 빗속에서 오뚝이처럼 일어나 '오늘부터 우리는' 무대를 마치는 모습에 외신이 먼저 반응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이야기다. 여자친구는 지난해 신인상을 휩쓸었다. 최근에는 음원차트 정상, 3대 케이블 음악 방송은 물론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홍수 속에서 데뷔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여자친구의 인기와 함께 신곡 '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 조회 수 615만 5165뷰(11일 오후 4시 기준)를 달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시간을 달려서'는 '입학'(유리구슬)-'방학'(오늘부터 우리는)-'졸업' 순으로 이어지는 여자친구의 학교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여자친구는 한강 철교, 한강 다리, 중앙선 국철, 기찻길 등 서울 곳곳을 돌며 촬영을 마쳤다. 그중 여자친구가 직접 선정한 '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 속 베스트 촬영지를 직접 방문해봤다.


최근 음악방송 대기실에서 만난 여자친구는 '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 중 인상 깊은 촬영장소로 입을 모아 서울 종로구 계동의 '중앙고등학교'를 꼽았다. 이유는 아름다운 교정에 있었다. 여자친구는 "'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 전반에 학교가 등장해요. 교정이 정말 아름다운 학교였어요. 서울의 그런 장소가 있는 줄 몰랐고요. 촬영 내내 재밌었던 기억이 나요"라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친구는 교복을 입고 등장한다. 삼삼오오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교정을 거닌다. 이는 정문을 지나 중앙고등학교 본관 앞에서 촬영됐다. 중앙고등학교 정문을 지나는 길은 높은 언덕길을 올라야 한다. 카메라는 언덕길을 내려오는 여자친구의 모습을 담아냈다.


뮤직비디오의 대미를 장식하는 것은 여자친구의 칼군무다. '파워 청순' 콘셉트를 지향하는 만큼 '시간을 달려서'는 여자친구 특유의 힘 있는 군무와 섬세한 감정선을 담은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이는 중앙고등학교 본관 뒤편 중정에서 촬영됐다. 신관 쪽에서 중앙고등학교 뒤편에 서 있는 여자친구의 모습을 담았다.

여자친구는 "인공 눈을 뿌려서 겨울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제로 내리는 눈은 아니었지만, 학교와 어우러져 뮤직비디오가 더 아름답게 완성됐던 것 같다. 언젠가는 다시 학교를 방문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멤버 개개인 촬영 컷도 추가됐다. 먼저 소원은 "학교 교정에서 자전거를 끌고 지나갔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이는 중앙고등학교 내 신관 뒤편에서 촬영됐다. 멤버 신비 역시 이곳 에서 개인 촬영을 마쳤다. 벤치에 앉아 미소 짓거나, 나무를 향해 손을 내미는 장면을 촬영했다.



막내 엄지는 누구보다 촬영 현장에 대한 큰 애착을 보였다. 엄지는 뮤직비디오에서 교정을 거닐다가 학교 벽에 기대 생각에 잠긴 모습을 연출했다. 이는 중앙고등학교 내 동관에서 촬영됐다. 엄지는 "뮤직비디오에서 등장한 벤치는 학교에 있는 벤치가 아니었다. 촬영 소품을 위해 추가된 것"이라고 귀띔했다. 유주가 교정에 앉아있는 신도 이곳에서 촬영됐다.

※중앙고등학교는?

중앙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에 있는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다. 1908년 기호흥학회가 애국계몽 운동의 일환으로 설립한 학교다. 1919년 교장인 송진우와 교사 현상윤을 중심으로 3.1운동에 가담했다. 본관 건물은 사적 제281호, 서관은 사적 제282호, 동관은 사적 제283호로 지정돼 있다. 고려대학교와 함께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소유다.


※중앙고등학교 가는 법

☞자가용 이용 시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164(계동), 학교 내 무료 주차장 이용 가능, 법정 공휴일/주말 개방(이용시간 오전9시~오후6시)

☞버스 이용 시
◆272, 601, 109, 151, 162, 171, 172, 7025, 1012(창덕궁 혹은 현대빌딩 앞 하차)

☞지하철 이용 시
◆3호선 안국역 하차(2번 출구->마을버스 1번 탑승 후 중앙고 정문에서 하차)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는 서울 종로구 계동의 '중앙고등학교'에서 촬영됐다. 1908년 설립된 이후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시간을 달려서'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친구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교정을 거닌다. 이는 중앙고등학교 본관 앞에서 촬영됐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여자친구 특유의 칼군무가 돋보였던 장면. 이는 중앙고등학교 본관 뒤편 중정에서 촬영됐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여자친구 멤버 소원은 뮤직비디오에서 자전거를 끌고 교정을 걷는다. 중앙고등학교 내 신관 뒤편에서 촬영됐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여자친구 신비 역시 중앙고등학교 내 신관 뒤편에서 개별 컷 촬영을 마쳤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여자친구 멤버 엄지는 뮤직비디오에서 교정을 거닐다가 학교 벽에 기대 생각에 잠긴 모습을 연출했다. 중앙고등학교 내 동관에서 촬영됐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멤버 유주가 벤치에 앉아있는 장면 역시 중앙고등학교 내 교정에서 촬영됐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중앙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다. 1908년 설립된 이후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