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이오와 경선 2위 트럼프, "영광스럽게 생각"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2-02 14:12:16
  • -
  • +
  • 인쇄
트럼프,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승리 의지 다져

크루즈, "민초에게 우승의 영광 돌린다"

(서울=포커스뉴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 결과에 대해 "2위에 오른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국 CNN 방송 등 외신은 1일(현지시간) 치러진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이 승리한 것에 대해 트럼프가 이 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아이오와 코커스 전 시행된 여론 조사에서 트럼프는 수차례 크루즈 의원을 꺾고 1위를 차지해왓다.

트럼프는 자신감에 찬 모습으로 "우리는 뉴 햄프셔를 사랑하고, 사우스 캐롤라이나를 사랑한다"며 앞으로 있을 후보 경선에서 승리를 바란다고 밝혔다.

1위에 오른 크루즈 의원은 "민초에게 우승의 영광을 돌린다"고 밝히며 "오늘 밤 승리는 아이오와와 이 나라의 용기 있는 보수주의자들의 것"이라고 말했다.

1일 오후 7시부터 1681개 선거구(precinct)에서 치러진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크루즈 의원은 27.7%, 트럼프는 24.3%를 얻었다. 3위는 23.1%를 득표한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차지했다.(디모인/미국=게티/포커스뉴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1일(현지시간) 치러진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가 끝난 후 연설을 하고 있다. 공화당에선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이 트럼프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2016.02.02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