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Pro2' 등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로 시장공략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1-26 14:39:49
  • -
  • +
  • 인쇄
신기술 탑재 X-Pro2, X-E2S, X70 등 신제품 4종 출시

혁신적 카메라와 후지논 렌즈 라인업 기반으로 시장 새롭게 열어갈 것
△ [사진자료-후지필름]후지필름,_x-pro2,_x-e2s._x70,_후지논렌즈_xf100-400mm_신.jpg

(서울=포커스뉴스) 후지필름이 하이엔드 카메라에서 한발 더 나간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로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을 공략한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X시리즈 5주년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센서와 프로세서를 탑재한 최상위급 플래그십 카메라 'X-Pro2'를 비롯한 'X-E2S', 'X70' 등을 선보였다.

이다 토시히사 사장은 이 자리에서 "후지필름은 세계적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이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시장의 포문을 열며 지난 5년간 사진문화 형성과 함께 디지털카메라 업계에서 혁신을 거듭해 왔다"며, "2016년은 후지필름 X브랜드가 하이엔드 카메라에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로 사진 전문가 및 하이 아마추어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프리미엄급 고급 기종의 경우 카메라 시장 축소 흐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특화된 제품군이다. 후지필름은 전문가 그룹을 비롯한 하이 아마추어 이상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제품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의 메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후지필름은 X시리즈의 최상위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자 프리미엄 하이엔드 미러리스의 대표 제품으로 기록될 X-Pro2를 다음달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X-Pro2는 후지필름 X시리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최고의 화질과 기동성을 자랑하며, 광학식 및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X-Pro2에 적용된 독자적 설계의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 이미지 센서는 후지논 렌즈와 뛰어난 밸런스로 최고 사진 화질을 구현하며, 센서 면적의 약 40%에서 위상차 AF를 지원해 동체 촬영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 됐다는 평가다. 또한, 신규 개발 프로세서인 X Processor Pro 탑재로 전반적인 기기 성능이 4배가량 향상되어 기동시간 0.4초, 촬영간격 최단 0.25초, 셔터타임랙 0.05초, 최고 AF속도 0.06초를 실현했다


특히 X-Pro2에 적용된 독자적 설계의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 이미지 센서는 후지논 렌즈와 뛰어난 밸런스로 최고 사진 화질을 구현하며, 센서 면적의 약 40%에서 위상차 자동초점(AF)를 지원해 동체 촬영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 됐다는 평가다. 또한, 신규 개발 프로세서인 X Processor Pro 탑재로 전반적인 기기 성능이 4배가량 향상되어 기동시간 0.4초, 촬영간격 최단 0.25초, 셔터타임랙 0.05초, 최고 AF속도 0.06초를 실현했다. 가격은 199만9000원이다.

X-E2S는 1630만 화소 X-Trans CMOS II 센서와 350g 소형경량바디, 움직이는 피사체에 강한 AF시스템과 리얼타임 뷰파인더(세계 최단표시 타임랙 0.005초)를 탑재한 전자식 레인지 파인더(RF)스타일의 신제품이다. 새로운 AF시스템은 총 49개 포커스 포인트 중 1개에 초점을 맞추는 빠르고 정확한 정점 모드 외에도 전체 77개 포커스 포인트 내에서 움직이는 피사체의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하는 영역모드, 화면 전체에서 초점을 추적하는 광각/추적 모드를 탑재해 동체 촬영 성능이 향상됐다. 가격은 18-55kit 기준 129만9000원이며, 2월 중 국내 출시된다.

X70은 프리미엄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제품으로 꼽힌다. X시리즈 최초로 180도 틸트형 터치패널 액정 모니터를 장착했으며, 35mm 환산 28mm F2.8 밝은 광각렌즈 탑재로 풍경부터 스냅까지 폭 넓은 촬영 장면을 커버한다. APS-C 사이즈의 1630만 화소 X-Trans CMOS Ⅱ센서, 화상 처리 엔진 EXR 프로세서 Ⅱ 탑재로 콤팩트 카메라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뛰어난 촬영 성능을 구현하며, 조리개링과 초점링, 셔터 스피드 타이얼 등 X 시리즈 다이얼 조작계를 그대로 계승해 조작감을 높였다는 게 후지필름의 설명이다. 가격은 89만9000원이며, 28일 국내 발매된다.

한편 후지필름은 지난해 전국 주요 광역시로 확장한 '후지필름 체험존'에 이어 올해는 사진 애호가를 위한 '사진문화 공간'을 새롭게 운영함으로써 소비자 접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후지필름 X시리즈로 사진 작업을 펼치는 X포토그래퍼스 협업 강화, 사진 전문가와 함께하는 포토워크 및 세미나, 소비자 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후지필름, X시리즈 5주년 기념 및 신제품 발표 <사진제공=후지필름>이다 토시히사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 <사진제공=후지필름>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