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독서문화 형성에 노력하는 사단법인 ‘책따세’(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가 ‘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공모전을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책따세 주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서강대 로욜라도서관 후원, 홍익문고·해냄출판사·한글카페 더나더나 협찬 등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가 관련 책자를 찾아 읽고 가상의 여행기를 쓰는 방식이다.
공모전 참여방법은 관심 있는 지역에 관한 책을 3권 이상 골라 읽고 지역과 저자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조사한다.
이후 읽은 책과 조사자료를 토대로 상상과 이성, 감성 등을 동원해 자신이 여행한 듯 가상의 여행기를 쓰고 행사 홈페이지(www.mybooktrip.org)에 자신의 글을 올리면 된다.
공모전 대상으로는 외국작가를 만날 수 있는 해외여행권, 1등은 아이패드 미니 등이 준비돼 있다.
또 청소년을 위한 에세이 시리즈, 문화 상품권 등을 비롯해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행운상으로 한글카페인 더나더나 음료이용권 2매씩을 증정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readread.or.kr, www.copygift.or.kr)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chaekttase)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