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모닝브리핑] 부천 초등생 아들 살해 혐의 父 구속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1-18 06:00:13
  • -
  • +
  • 인쇄
△ 경기도 부천원미경찰서

(서울=포커스뉴스) 산이나, 바위 등 '큰' 것들은 잘 움직이지 않죠. 마음이 큰 사람들 역시 감정의 기복이 크지 않고 평정심을 잘 잃지 않는데요. 그러나 말처럼 쉽지 않은게 마음인 법. 한번 덜 화내고 한번 더 웃는 것도 평정심을 잃지 않는 방법의 하나 같습니다. 월요일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 초등학생 아들 시신 훼손 혐의 父, 도주 시도 정황 포착


초등학생 아들을 폭행한 뒤 치료하지 않아 사망하자 시체를 훼손한 혐의(폭행치사·사체 손기 등)를 받고 있는 아버지 최모(33)씨에 대해 법원이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법원에 따르면 최씨 등은 아들을 살해한 후 달아나려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 '부천 초등생 토막사건' 아버지 구속영장 발부…'도주 시도 정황'- 기사 바로가기)

◆ 새누리, 안대희·오세훈 출마 후폭풍


새누리당 내에서 '험지출마론'을 두고 잡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 안대희 전 대법관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서울 마포갑과 종로에 출마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지역에서 국회의원을 지내고 이번 총선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힌 강승규 전 의원과 박진 전 의원이 강력하게
반발한 것인데요. 이번 일을 두고 김무성 대표의 리더십 논란도 불거질 것으로 보입니다.
(☞ 새누리, 안대희 오세훈 후폭풍…'험지' '김무성 리더십' 논란- 기사 바로가기)
(☞ 안대희, 마포갑 출마…지역 일부 당원들 강력 반발 - 기사 바로가기)
(☞ 오세훈, 종로 출마 공식화 "내 원칙에 부합하는 곳이 종로" - 기사 바로가기)

◆ 故 신영복 교수 애도물결



어제 고(故) 신영복 성공회대 석좌교수를 애도하기 위해 2000여명이 넘는 조문객들이 빈소를 찾았습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그를 그리워하는 조문객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시대의 지성" 故신영복 교수…조문객들 '애도' 물결 - 기사 바로가기)

◆ 쯔위, 대만 차이잉원 당선에 결정적 역할?

민진당 차이잉원 후보가 대만 총통에 당선될 수 있었던 데엔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 출신 멤버 쯔위가 다소 영향을 끼쳤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앞서 쯔위는 한 방송에서 대만 국기를 흔들었다가 중국인 가수 황안에게 공개 비난을 받았는데요. 대만중앙통신(CNA)은 어제 대만 중앙연구원의 샤오신황 연구원을 인용, 쯔위의 사과 동영상이 대만 유권자들의 분노를 자극해 차이 후보 득표율에 1~2%포인트 가량 기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차이잉원 당선에 '쯔위 사건'이 기름부은 꼴"…대만 전문가 분석 - 기사 바로가기)
(☞ JYP, 트와이스 쯔위 ‘정치색 논란’ 해명 "하나의 중국 원칙 존중" - 기사 바로가기)
(☞ 중국-대만 뒤흔든 ‘국기 논란’의 주인공 쯔위는 누구? - 기사 바로가기)

◆ 이란 경제제재 해제



미국의 對이란 경제제재 해제 등 미국과 이란 사이에 부는 훈풍이 중동 정세에 일대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미국의 경제 제재 해제와 수감자 맞교환 합의 등을 보도하면서 양국 간 관계가 극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는데요. 이번 이란의 경제제재 해제를 둘러싸고 일어날 국제 사회의 변화를 짚어봤습니다.
(☞ 이란 경제제재 해제가 가져올 중동 정세 변화는? - 기사 바로가기)
(☞ 기재부 "이란 경제제재 해제, 우리 경제에 긍정적" - 기사 바로가기)
(☞ 수출입은행 "이란 신용도 등급 상향 검토" - 기사 바로가기)

◆ 다시 돌아온 동장군


주말 동안 잠시 주춤했던 동장군이 오늘부터 다시 맹위를 떠칠 것으로 보입니다. 월요일인 오늘, 바람이 강하게 굴면서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체감 온도는 더욱 낮다고 하니, 집에서 나올 때 따뜻하게 입고 나오시는 게 좋겠습니다.
(☞[18일 날씨] 아침 최저 -7도…바람 불어 체감온도 '뚝'- 기사 바로가기)

◆ '흥'도 '살'도 잡는 술 마실 때 비법


달콤한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과일소주. 과일소주는 한 병만 마셔도 밥 ‘한 공기 반’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하는데요. 조금만 신경 쓴다면 비만이 되지 않고도 술을 마실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카드뉴스로 알아보시죠.
(☞ [카드뉴스] 살 안 찌게 술 마시는 법 - 기사 바로가기)경기도 부천원미경찰서. 2016.01.15 오장환 기자 김무성(가운데) 새누리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2016.01.15 박철중 기자 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성공회대학교 성미가엘성당에 마련된 故 신영복 성공회대 석좌교수의 빈소에 영정사진이 놓여 있다. <사진제공=성공회대학교> 2016.01.16 포커스포토 <사진=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빈/오스트리아=신화/포커스뉴스)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왼쪽)와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16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이란 핵합의 이행일을 발표했다. 2016.01.17 신화/포커스뉴스 계속되는 맹추위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사거리에서 한 어린이가 중무장을 하고 걷고 있다. 2016.01.13 성동훈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