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이브닝브리핑] 더민주, '朴멘토' 김종인 전격 영입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1-14 17:09:38
  • -
  • +
  • 인쇄

(서울=포커스뉴스) 미국 복권 파워볼의 1등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당첨금액은 무려 15억달러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1조8000억원입니다. 세계 복권 사상 최대 당첨금이라고 하는데요. 당첨 확률은 2억9220만1338분의 1이라는군요. 부럽지 않다면 거짓말일 수 있겠지만, 행복은 물질로 대신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파워볼이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보다 소중하지 않으니까요. 목요일 이브닝 브리핑 시작합니다.

◆ 더민주, 선대위원장에 ‘朴대통령 경제멘토’ 김종인 전격 영입



4·13 총선을 앞두고 여야의 인물 영입경쟁이 치열합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경제민주화 공약을 만든 김종인 전 의원을 조기선대위원장으로 전격 영입했습니다.
(☞ 더민주, 선대위원장에 김종인 전격 영입 - 기사 바로가기)
(☞ 문재인 "김종인 선대위원장에게 총선 맡길 것" - 기사 바로가기)

◆ 한국은행 2015년 경제전망 발표


한국은행이 2015년 경제전망을 발표했습니다.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3.2%에서 3.0%로 하향조정했고, 소비자물가상승률 전망치도 1.7%에서 1.4%로 낮췄습니다.
(☞ 한은, 경제성장률 전망 3.0%·물가상승률 1.4%로 낮춰 - 기사 바로가기)

◆ 정부, 전세보증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펀드 추진


금융위원회가 전세보증금을 활용해 펀드를 조성할 방침입니다. 금융위 측은 "전세에서 월세로 주택 구조가 변함에 따라 전세보증금을 활용한 펀드를 조성, 펀드 자금을 구성한 월세 임차인에게 주기적으로 배당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전세보증금 활용 펀드 조성…운용 수익 월세 대출 활용 - 기사 바로가기)

◆ 금감원, 최태원 SK 회장 내연녀 외환거래법 위반 혐의 조사


금융당국 및 관련 기관에 따르면 14일 금융감독원은 최태원 SK회장 내연녀 김모씨의 부동산 매매와 관련해 외국환거래법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금융업계에 따르면 외국환거래법 위반 소지가 있는 항목은 국내 비거주자인 김씨가 국내 부동산을 매입하면서 해당 사실을 신고했는지 여부입니다.
(☞ '최태원 SK회장 내연녀' 외환거래법 위반 혐의 조사 - 기사 바로가기)

◆ 日 의원 "위안부는 매춘부" 망언


지난달 28일 발표된 한일 외교장관 위안부문제 합의문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위안부는 직업 매춘부"라는 일본 국회의원의 망언이 터져나왔습니다. 해당 발언의 주인공은 집권여당인 자민당의 사쿠라다 요시타카 의원으로 "(위안부는) 직업적으로 창녀, 비즈니스"라고 말했습니다.
(☞ 합의문 잉크 마르기도 전에…日 의원 "위안부는 매춘부" 망언 - 기사 바로가기)

◆ 이부진-임우재 이혼 ‘법적으로 남남’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 이부진(46) 호텔신라 사장이 남편 임우재(48) 삼성전기 상임고문을 상대로 낸 이혼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이번 결과에 대해 임 고문 측은 즉각 항소할 뜻을 전했다. 임 고문 측 변호사는 “납득하기 어렵다. 항소해서 좀 더 다퉈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임 고문은재판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가정을 지키고 싶다. 자녀 친권은 논의 대상이 아니다”는 의중을 내비쳤습니다.
(☞ 이부진-임우재 이혼…임우재 항소 뜻 밝혀 - 기사 바로가기)

◆ 자카르타 폭탄 테러…경찰과 대치 중


14일 오전 11시쯤(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도심에서 발생한 테러로 인한 사망자는 최소 6명 이상이라고 현지 경찰이 발표했습니다. 용의자들의 공격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 자카르타 폭탄 테러 사망자 최소 6명…경찰과 대치중 - 기사 바로가기)김종인 전 국회의원. 2015.11.24 사진공동취재단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4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16.01.14 김흥구 기자 최근 혼외로 아이를 둔 사실을 고백해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4일 오전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그룹 신년회에 참석해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16.01.04 오장환 기자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제1213차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 위한 정기 수요시위에 자리한 이옥선 할머니가 발언 하고 있다. 2016.01.13 양지웅 기자 이부진(46) 호텔신라 사장과 임우재(48) 삼성전기 상임고문. 사진|김유근 기자 | (자카르타/인도네시아=신화/포커스뉴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14일 오전 11시쯤(현지시간) 수차례의 폭발과 총격이 발생했다. 2016.01.14 신화/포커스뉴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