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브닝브리핑]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시작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1-11 17:00:09
  • -
  • +
  • 인쇄

(서울=포커스뉴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매서운 추위에 많이들 놀라셨죠? 모레 아침에는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더 떨어진다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추위인 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겠습니다. 월요일 이브닝 브리핑 시작합니다.

◆ 박 대통령, 대국민담화 ‘북한 4차 핵실험’ 에 대한 정부 조치 설명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박 대통령은 대국민담화를 통해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정부의 조치를 직접 설명하고 신뢰를 당부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통령, 13일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 - 기사 바로가기)

◆ 정부, 개성공단 출입 제한


개성공단 체류인원이 12일부터 최소수준으로 조정됩니다. 이는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내려진 조치를 한 단계 더 강화한 것으로 주목됩니다.
(☞ 정부 "12일부터 '개성공단' 체류인원 최소로 조정" - 기사 바로가기)

◆ 카카오, ‘멜론’ 사들였다…향후 행보는?


카카오는 온라인 음악서비스 멜론을 서비스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지분 76.4%를 1조8700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모바일 시대의 중요한 성장 동력의 하나로 콘텐츠 플랫폼 사업에 주목했다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 카카오, 음악서비스 '멜론' 1조8700억원에 인수 - 기사 바로가기)
(☞ 적에서 동지로…카카오·SK플래닛 손잡고 'O2O'판 흔드나 - 기사 바로가기)

◆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시작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이 오는 15일 시작됩니다. 국세청은 공제자료가 누락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증명자료를 준비하고, 올해 달라진 세법 내용도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는데요. 연말정산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봤습니다.
(☞ 연말정산 시작 D-4…주의해야 할 점은? - 기사 바로가기)

◆ 한은, 14일 경제성장률 전망치 발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의 입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는 14일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에서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작년 10월 한은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2%라고 발표했으나 하방 리스크 압력이 커지고 있다는군요.
(☞ 한국은행 금통위 D-3, 경제성장률 전망치 낮춰 조정되나 - 기사 바로가기)

◆ 인간의 장기이식 신기원 열리나


인간에게 필요한 장기를 돼지나 양의 체내에서 길러 바로 인체에 이식할 수 있는 기술이 곧 실현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다수의 미 대학 연구기관이 인간의 줄기세포를 품은 가축의 배아를 동물 암컷의 자궁으로 이식해 인간 장기를 얻어내는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알아봤습니다.
(☞ "장기이식 신기원 열렸다" 가축배아 장기 인체 이식 - 기사 바로가기)

◆가난한 동거 ‘하메’열풍…"이것만은 꼭 알아 두세요"


‘하메’, ‘하우스메이트'의 줄임말입니다. 대학생 김모군(22)는 최근 전혀 알지 못하는 직장인 남녀 2명의 ‘하메’가 됐습니다. 30만 원으로 주거환경이 좋은 집을 찾기 어려우니, 모르는 사람과 함께 사는 불편함을 감수한 겁니다. '가난한 동거'로 불리는 '하메'. 언제부터, 왜 생겼는지, ‘하메’ 하기 전 알아둬야할 내용은 무엇인지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 [카드뉴스] ‘하메’한다구요? 꼭 알아두세요- 기사 바로가기)북한 개성공단 체류인원이 12일부터 최소수준으로 조정된다. 이는 6일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내려진 조치를 한 단계 더 강화한 것으로 주목된다. 사진은 경기도 파주 문산읍 통일대교. 2015.08.23 강진형 기자 카카오는 종합 음악 콘텐츠 사업자인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카카오,멜론 페이스북>사진출처|pixabay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CEO 조찬 간담회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 2015.11.17 오장환 기자 가축을 이용해 이식용 인간 장기를 얻어내는 실험이 지난 1년간 미국에서 진행됐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16.01.11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