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이브닝브리핑] 靑 "위안부 관련 유언비어…또 다른 상처"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12-31 16:30:09
  • -
  • +
  • 인쇄
△ [31일 이브닝브리핑] 靑 "위안부 합의 관련 유언비어 난무…또 다른 상처" 外

(서울=포커스뉴스) 새해를 앞두고 ‘새해 인사말’이라는 단어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올랐습니다. 내용을 확인해보니 일종의 정형화된 인사말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인사말도 좋지만 올 한해 나를 울고 웃게 만들어준 사람들에게는 ‘진심’을 담아 인사말을 전하는 것이 진짜 인사가 아닐까요, 2015년의 마지막날, 이브닝 브리핑 시작합니다.

◆ 청와대 "위안부 합의 조건 소녀상 철거는 사실무근"


청와대는 31일 "소녀상 철거를 전제로 돈을 받았다는 등 사실과 전혀 다른 보도와 사회 혼란을 야기시키는 유언비어는 위안부 문제에 또 다른 상처를 남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대한 합의는 그 어떤 자의적 해석의 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靑 "위안부 합의 관련 유언비어 난무…또 다른 상처" - 기사 바로가기)
(☞ 靑, 일본 위안부 문제 합의와 관련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 - 기사 바로가기)

◆ 정용진의 이마트 ‘노 브랜드’ 표절이었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야심차게 밀고 있는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노 브랜드’가 캐나다 최대 유통업체인 로블로(Loblaw)의 ‘노 네임’를 그대로 베낀 것이라는 의혹이 31일 제기됐습니다.
(☞[단독]이마트 ‘노브랜드’ 표절 의혹…정용진 비밀연구소 작품이라더니 - 기사 바로가기)

◆ 한국 경제 저성장·저물가 시대로 접어드나


올해 연간 물가상승률이 역대 최저치로 떨어져, 본격적인 디플레이션(저성장·저물가) 시대에 접어든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연초대비 40% 이상 떨어진 국제유가와 내수부진 등의 영향이 그 이유라는군요.
(☞올해 결국 0%대 물가상승률…'디플레' 위기 떨쳐낼까? - 기사 바로가기)

◆ 보신각 주변 교통통제


서울시는 31일 자정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진행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에 참석하는 시민들을 위해 버스와 지하철 막차를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16년을 알리는 보신각 타종 행사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 31일 자정, 서울 보신각 타종행사…대중교통 연장 운행 - 기사 바로가기)

◆ 부동산 시장 내년에도 침체



2016년 부동산시장은 분야별로 맑음과 흐림이 교차할 전망입니다. 연초부터 '3대 악재'와 계절적 비수기까지 겹쳐 주택거래가 급랭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16년 부동산 시장을 예상해봤습니다.
(☞ 2016 부동산 기상도…전반적으로 '흐림' - 기사 바로가기)

◆ 2015년 사건·사고 돌아보기


우리를 놀라게 했던 2015년 사건·사고, 어떤 뉴스가 먼저 기억나시나요? 1월 세월호 특별법 합의, 2월 인천 어린이집 원아 폭행 사건 등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일어난 사건, 사고를 당시 사진과 함께 정리했습니다.
(☞[포토무비] 2015년 대박 사건, 그 때 그 이후... - 기사 바로가기)

◆ 미리보는 2016 리우올림픽 영웅들


올림픽 메달 획득만큼 힘든 국가대표 선발. 1%의 싸움에서 살아남은 0.01%의 그들. 리우까지 남은 시간은 8개월, 한 겨울에도 후끈한 열기로 가득한 태릉의 국가대표 선수들의 땀방울을 만나보시죠.
(☞[포토무비] 국가대표 - 기사 바로가기)청와대는 31일 "소녀상 철거를 전제로 돈을 받았다는 등 사실과 전혀 다른 보도와 사회 혼란을 야기시키는 유언비어는 위안부 문제에 또 다른 상처를 남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2015.08.23 허란 기자 캐나다 로블로의 노네임 제품(위)과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아래).<사진제공=텀블러,이마트>서울 중구 오장동에 위치한 중부시장에서 시민들이 물건을 구경하고 있다. 허란 기자 지난 8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열린 제4회 대학 합격기원 타종행사에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타종을 하고 있다. 김인철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