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포커스뉴스) 최근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국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건강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미세먼지, 황사, 스모그로 인해 잦은 기침과 가래, 천식으로 인한 호흡기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24일 전문가들에 따르면 물을 많이 마시면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미세먼지를 희석시키는 효과도 있다. 고등어가 미세먼지를 잡는데 효과가 있으며 특히 토종도라지를 증숙·건조 후 추출한 농축 홍도라지청이 탁월한 것으로 손꼽힌다.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주)북설악에서 생산한 홍도라지청은 홍삼의 제조방식을 접목한 새로운 제조방식으로 쓴맛 대신 단맛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의 음용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했다.
증숙과 진공건조과정을 4회 반복해 쓴맛과 아린 맛을 대폭 개선하는 한편 기존의 도라지청보다 더욱더 기능성 성분의 효과를 얻도록 생산·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북설악홍도라지청은 실내외 온도 차가 크고 감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건조한 겨울철에 잦은 기침과 가래 삭힘에 효과적이며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분을 증발시켜 남은 고체덩어리를 뜻하는 고형분이 70% 함유돼 있어 더욱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북설악홍도라지청은 도라지 이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함유하지 않은 100% 도라지로 만들어졌으며 찻잔에 티스푼으로 1~2스푼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특히 홍도라지청은 고유의 신맛과 아린 맛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던 결점을 100% 개선해 4번찌고 4번건조 사증사포 후 추출·농축해 단맛으로 개선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가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현재 홍도라지청은 미국식약의약처 FDA승인을 받아 미국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문의. 북설악 고객지원팀(033-462-5050)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