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 "한샘·CJ CGV, 한국의 떠오르는 리더기업"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8-04 10:55:41
  • -
  • +
  • 인쇄

맥쿼리 "한샘·CJ CGV, 한국의 떠오르는 리더기업"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맥쿼리증권은 4일 한샘[009240]과 CJ CGV 등 7개사를 '한국의 떠오르는 리더기업'(Korea Emerging Leaders)으로 선정했다.

맥쿼리증권은 이날 보고서에서 한샘과 CJ CGV 외에 한국항공우주[047810], 인터파크, 휠라코리아[081660], 코라오홀딩스[900140], 로엔[016170]에 대해 '매수'를 추천했다.

맥쿼리는 한샘에 대해 "분할된 한국의 가구 소매 구조에서 통합 매장으로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리노베이션 시장에도 진출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었다"며 "이케아는 큰 위협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CJ CGV에 대해서는 중국 영화산업 성장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했으며, 한국항공우주는 미국 T-X(훈련기 교체) 프로그램 등이 주가 상승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휠라코리아는 아큐시네트의 기업공개(IPO)가 상승의 촉매가 될 것으로 전망됐고, 로엔은 음악시장의 중심이 디지털 스트리밍으로 이동하면서 수혜주가 될 것으로 분석됐다.

맥쿼리는 "인터파크는 한국 여행산업이 패키지에서 개별여행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여행사 중심으로 바뀌면서 주목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라오홀딩스는 라오스의 자동차 보유자 증가와 작년 하반기 신모델 출시가 올해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