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월드비전 '놀 권리' 주제 대한민국아동총회 개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27 13:31:06
  • -
  • +
  • 인쇄
△ 서울월드비전, '놀 권리' 주제 대한민국아동총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서울지부는 지난 23일부터 이틀동안 '제12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서울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서울지역 43개 학교 아동 60여명이 참가해 개최된 이 행사에서 월드비전은 유엔 아동권리 중 발달권에 해당하는 '놀 권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5.7.27 << 월드비전 제공 >> photo@yna.co.kr

서울월드비전 '놀 권리' 주제 대한민국아동총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 서울지부는 지난 23일부터 이틀 동안 '제12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서울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서울지역 43개 학교 아동 60여명이 참가한 이 행사에서 월드비전은 유엔 아동권리 중 발달권에 해당하는 '놀 권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 아동들은 자신의 권리 향상을 위한 토론과 발표를 한 뒤 '교내 놀이시간 및 공간 확보',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개선' 등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 결의문은 다음 달 5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를 거쳐 정책 결의문으로 완성돼 국회에 제출된다.

이날 의장단으로 선출된 박찬미(15)양은 "놀이는 아동이 누려야 할 중요한 권리 중 하나"라며 "우리가 함께 나눈 이야기가 어른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