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디아프, LF '인재양성소'로 재탄생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21 11:10:50
  • -
  • +
  • 인쇄

패션스쿨 디아프, LF '인재양성소'로 재탄생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패션스쿨 디아프(DIAF)가 LF의 인재양성소로 거듭난다.

LF는 지난 5월 인수한 디아프와 산학 협력을 크게 강화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LF에 입사 지원을 한 디아프 출신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고 정규과정(2년) 성적 우수자에게 LF의 인턴 디자이너 선발 기회를 제공한다.

LF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브랜드 자원을 활용해 학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면 ▲ LF 유명 브랜드 직무별 전문가 초빙 특강 ▲ LF 브랜드와 디자인 협업 ▲ LF 연계 현장실습과 프로젝트 참여 기회 제공 등이다.

특히 LF는 디아프 재학생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발해 실제 상품 출시의 기회를 부여한다.

디아프는 지난 2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은 후 오는 9월 학기부터 패션디자인과 학위 취득과정 개설을 앞두고 있다.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3년 과정 수강시 4년제 학사와 동일한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일반 학교에 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디아프는 8월 14일까지 2015년도 9월 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아프 홈페이지(www.diaf.co.kr) 또는 ☎ 02-3447-5900로 문의하면 된다.

디아프는 2007년 이탈리아 유학전문 패션스쿨로 설립돼 마랑고니, 세꼴리, 에우로빼오 등 이탈리아 유수 디자인학교와 제휴, 패션의 기초부터 수준높은 실무 과정까지 이탈리아식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교육하고 있다.

김인권 디아프 대표는 "LF와의 산학협력과 학점은행제 도입으로 제2의 개원이라 표현할 만큼 강도높은 변화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