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 기초체력 높인다…'SW연구센터포럼' 창립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21일 경기 판교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연구센터(SWRC) 포럼'을 창립한다고 19일 밝혔다.
SWRC 포럼은 글로벌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SW 관련 기초·원천·기반 성격의 연구개발(R&D) 과제를 수행하는 대학 연구실·연구팀 등이 모여 협력·교류하게 될 민간 포럼이다.
SW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기반 SW 및 SW 기초·원천기술 R&D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자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산업체와 기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 역할을 하게 하려고 마련됐다.
창립식에는 기반 SW 및 SW 기초·원천기술 R&D 사업에 참여할 산·학·연 전문가 200여명이 참가했다.
포럼은 SW산업 기초체력을 높일 수 있는 R&D 정책 방안과 이미 수행 중인 R&D의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해 정부에 건의하게 된다.
고건 이화여대 석좌교수가 포럼 의장을 맡고, 연구자와 산업체 전문가, 유관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는 ▲ SW기술 교류 ▲ SW 산학 협력 ▲ 공개 SW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최재유 미래부 2차관은 "SWRC 포럼 출범을 계기로 국내 SW 기초체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