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투명한 운영 위한 '청렴 서약'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16 17:21:16
  • -
  • +
  • 인쇄
△ 주택도시보증공사 김선덕 사장과 임직원들이 청렴서약식에서 선서를 하고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투명한 운영 위한 '청렴 서약'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6일 부산 본사에서 김선덕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약식에는 임직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윤리경영 실천서약서'에 서명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공사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서약식에 이어 임원과 부서장은 리더십 윤리특강을 진행했고 임직원은 윤리 상황극을 관람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이번 주를 '윤리경영 실천주간'으로 정하고 지난 13일부터 청렴 조직문화 조성, 고객신뢰 증진, 상생 윤리경영 등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이달 115조원 규모의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기관으로 첫발을 내디딘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기관 청렴도를 높이고자 내부 시스템을 정비·확충했다.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청렴감찰팀을 신설하고 청렴과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및 감사 기능을 총괄하는 감사관계 조정협의회를 구성했다.

또 각종 규제로 인한 소극적인 업무처리를 막고 적극적인 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를 도입했다.

김선덕 사장은 "윤리경영 실천주간을 계기로 윤리의식과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고 청렴·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경영활동을 전개해 가자"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