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시장을 잡아라"…할랄 전문교육과정 첫 개설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14 11:00:06
  • -
  • +
  • 인쇄

"이슬람 시장을 잡아라"…할랄 전문교육과정 첫 개설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성장 잠재력이 큰 이슬람 문화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 국내에 처음 개설된다.

코트라는 한국할랄산업연구원과 함께 오는 22∼24일 '할랄시장 인사이트'를 개설해 이슬람 시장 진출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할랄 인증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무슬림(이슬람교도)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을 뜻한다.

할랄 식품 시장은 2013년 현재 1조3천억달러 규모로 세계 식품 시장의 18%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9년 2조5천억달러, 비중은 21%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기업들은 할랄 인증에 대한 기본적 정보 부족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이슬람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할랄 인증 취득 방법은 물론 중동,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이슬람 시장별 마케팅 정보를 제공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해외인증제도등록비용지원 서비스 활용법 등 인증 취득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제도도 안내한다.

코트라는 교육과정을 마친 기업에 이슬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21일까지 온라인(www.kotraacademy.com)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코트라 글로벌연수원(☎ 02-3497-119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