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산업창의융합포럼 콘퍼런스 9일 개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08 13:36:00
  • -
  • +
  • 인쇄

2015 산업창의융합포럼 콘퍼런스 9일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산업창의융합포럼과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창의적 융합을 위한 미래산업 발굴을 주제로 '2015년 산업창의융합포럼 콘퍼런스'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창의적 융합을 기반으로 한 미래 유망 비즈니스 모델 정보를 공유하고 민관의 역할과 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조 강연을 맡은 나노융합 사업단 박종구 단장은 '기술 개발과 기술 사업화'를 주제로 지식 창출을 위한 기술 개발과 부 창출을 위한 기술 사업화 간의 차이점 등을 설명한다.

미래 유망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한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서울대 홍성수 교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홈 및 빌딩을 위한 신산업 발굴'을 주제로 IoT 기반 기술 시장 전망을 제시한다.

분당서울대병원 이학종 교수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헬스케어'를 주제로 스마트 디바이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설명하고 헬스케어와 융합을 통한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동국대 이종태 교수는 미래 제조업에서의 '딥 러닝(Deep Learning)' 활용의 중요성과 이를 이용한 미래형 제조공장의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딥 러닝은 인공 신경망(ANN: Artificial Neural Networks)에 뿌리를 둔 기술로 인간 두뇌가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패턴을 발견해 사물을 구분해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을 모방해 컴퓨터가 객체를 분별하도록 기계를 학습시키는 인공지능 기술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