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광고축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성황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7-02 15:57:46
  • -
  • +
  • 인쇄

세계 3대 광고축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성황



(여주=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세종대왕의 창조정신이 깃든 경기도 여주시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광고축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

2일 여주시에 따르면 개막 이틀째인 이날 축제가 열리는 썬밸리호텔과 여주도자세상 반달미술관, 세종국악당, 여주도서관, 여성회관 등지에는 오후 3시 현재까지 1만1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특히 전시회와 시사회, 상영회가 진행되는 여주도자세상에서는 여주 시민과 지역 종교단체들이 떡 6가마와 국수 3천 그릇을 무료로 제공하는 나눔행사가 열려 6천여명이 다녀갔다.

썬밸리호텔에서는 지난 5월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수상 작품들을 소개하는 세미나가 열리고 있으며 오후 6시부터는 최병서·김범룡 등 기념콘서트가 펼쳐진다.

개회식이 열린 전날에도 1만여명이 찾아 이날까지 2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세계 65개국에서 출품된 5만여작품 가운데 엄선된 5천여점의 광고를 감상하는 등 축제를 즐겼다.

폐회식은 3일 오후 6시 썬밸리호텔에서 열리지만 5일까지 전시회, 시사회, 상영회 및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뉴욕페스티벌은 미국 클리오광고제, 프랑스 칸국제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축제 중 하나로 꼽히며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은 지난 2010년 중국 상하이·항저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