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개발자 경진대회 '코드스프린트' 개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SK플래닛은 개발자 대상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코드스프린트 201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12년 처음 열린 코드스프린트는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경진대회로 국내외 개발자들과 현업 담당자, 학생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장려해 코딩에 대한 관심과 소프트웨어(SW) 개발자의 저변 확대에 힘써왔다.
올해는 이달 3일과 17일 각각 두 번의 라운드가 열흘간 진행된다. 라운드별 문제는 행사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코드스프린트의 도전과제는 단기간의 경쟁을 통해 개별 실력을 극대화하는 대회 취지에 맞게 하나의 정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과 최적화를 추구하는 문제 위주로 구성된다.
이전 대회 라운드별 1위 수상자들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대회 참여는 가능하지만 순위권에 오를 경우 차 순위자에게 입상 기회를 내어주는 대신 별도의 상품을 받는다.
라운드별 1∼3위 수상자에게는 맥프로, 아이맥 레티나, 맥북프로 레티나, 뉴 맥북 등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10위권 이내 입상자에게는 SK플래닛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등의 혜택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SK플래닛 기술 블로그인 '리드미'(http://readme.skplan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