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달라지는 것> 강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6-28 07:41:19
  • -
  • +
  • 인쇄
중 자유 학기제 전면 확대…에듀버스 영월·양구 추가

<하반기 달라지는 것> 강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중 자유 학기제 전면 확대…에듀버스 영월·양구 추가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는 하반기에 공직 부조리 근절을 위해 공직자 부정부패행위 익명신고시스템을 운영한다.

또 우수한 마을기업을 육성하고자 마을기업 설립 희망단체를 대상으로 예비 마을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으뜸 음식점 선정 평가기준을 변경해 시행한다.

교육분야에서는 중학교 자유 학기제를 하반기 도내 모든 중학교로 확대하고 교육지원청이 통합 운영하는 통학버스 에듀버스 운행에 영월군과 양구군을 추가한다.

▲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 내부 고발 활성화를 통한 부조리 예방으로 첨렴한 공직사회 확립을 위해 모바일 익명신고 창구를 개설 운영한다.

신분노출 불안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IP추적이 불가한 외부의 독립된 인터넷 신고창구를 통해 피해자나 신고자가 스마트폰 또는 PC로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

▲ 예비 마을기업 우수 마을기업으로 육성 = 우수한 마을기업을 육성하고자 마을기업 설립 희망단체를 대상으로 예비 마을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대상사업은 지역특산품·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이 대상이며 교육, 벤치마킹, 컨설팅, 2천만원 이내 상품개발 등을 지원한다.

▲ 으뜸 음식점 평가기준 일부 변경 = 위생·서비스 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지정·관리해 음식문화 향상 모델 업소로 육성하는 으뜸 음식점 평가 기준이 바뀐다.

특별평가 항목을 기존 3분야 20항목에서 4분야 14항목으로 변경하며,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등에서 제시하는 사항은 삭제하고 대표메뉴 및 음식재료의 지역 대표성과 영업주의 참여 의지 등에 중점(50%)을 두고 평가한다.

▲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서비스 = 발달장애인 가족이 양육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을 줄이도록 돌봄 및 휴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달장애인 부모 및 비장애 형제·자매가 대상이며 가구당 월 2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한다.

▲ 중학교 자유 학기제 전면 확대 = 강원도교육청은 중학교 자유 학기제를 올해 하반기 도내 모든 중학교로 확대한다.

▲ 에듀버스 영월·양구 추가 운행 = 강원도교육청은 학교별로 운행 중인 통학차량을 교육지원청이 통합해 운영하는 에듀버스 제도를 오는 7월부터 영월과 양구에서 추가 운행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