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 "지금은 달러에 투자할 때 아니다"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6-21 10:25:56
  • -
  • +
  • 인쇄

노무라 "지금은 달러에 투자할 때 아니다"



(서울=연합뉴스) 선재규 기자 = 지금은 달러에 투자할 때가 아니라고 노무라가 평가했다.

노무라의 환 리서치 책임자 젠스 노드비그는 지난 19일 자 마켓워치 회견에서 달러가 엔화에 대해 강세를 유지할 것이란 베팅을 갓 '무력화(neutralize)' 시켰다고 밝혔다.

노드비그는 또 달러가 유로화에 대한 강세를 이어갈 것이란 관측에도 부정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산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최신 '점도표(dot plot)'를 근거로, 오는 9월의 첫 금리 인상 가능성이 이전보다 희박해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지난 3월 공개된 점도표에 의하면 17명의 FOMC 위원 가운데 7명이 '올해 금리가 두 차례 인상될 것'으로 관측했던 것이, 이번에 5명으로 줄었음을 마켓워치는 상기시켰다.

노드비그도 이와 관련, 새 점도표는 올해 말부터 내년 말 사이의 금리 인상이 4차례 미만에 그칠 것임을 예고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금리 인상이 이전보다 더 지표에 의존하게 됐다면서, 이 때문에 달러 가치 추세를 단기 전망하는 것도 더 어려워졌다고 분석했다.

노드비그는 "달러에 투자할지를 새롭게 가늠하기에 앞서, 그리스 사태 추이와 미국 지표를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일본 통화 당국도 가파른 엔저를 원치 않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따라서 엔·달러 환율 변동폭이 단기적으로 확대되지 않으리란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