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그린 굿 디자인상' 수상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6-10 08:51:27
  • -
  • +
  • 인쇄


금호타이어, '그린 굿 디자인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금호타이어[073240]는 국제 친환경 디자인 공모전인 미국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 제품이 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매년 우수한 친환경 디자인을 선정한다.

금호타이어의 수상 제품은 친환경 타이어 및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에코윙 S, 에코윙 ES01, 와트런 VA31 등이다.

에코윙 S는 2012년 국내 업계 최초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회전저항)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에코윙 ES01은 유럽연합에서 최고등급인 A/A등급(회전저항·젖은 노면 제동력)을 받았으며 2013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와트런 VA31은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북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다. 소음을 감소시키고 회전저항을 낮게 구현했으며 내구성과 눈길 성능을 보완했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정택균 금호타이어 연구기술본부 전무는 이번 수상에 대해 "2010년 친환경 타이어 브랜드 론칭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확보한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