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0745
(상하이, 중국 2015년 6월 3일 AsiaNet=연합뉴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유니온페이가 일본 내 유니온페이 카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카드발급 시장점유율에서 일본 최대의 해외 결제카드 브랜드가 됐다.
유니온페이는 일본 시장에 첫 진입한 2005년 이래로, 현지 ATM의 50% 및 40만 곳의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카드(카드번호가 ‘62’로 시작)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와 일상생활 속 대부분의 장소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일본 내 홍콩 및 한국 거주자들의 유니온페이 카드 거래 규모는 홍콩 고객이 일본을 여행하는 동안 유니온페이 카드로 평균적으로 1회 거래를 한다는 자료를 근거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일본 중국 대사관의 경제 및 통상대사 Liu Yajun은 “유니온페이의 성장은 중국 기업의 진출 전략 및 경제적 구조조정을 위한 모델이 될 수 있다”라며, “일본에서 유니온페이 사업이 성장해 나아감에 따라, 우리는 유니온페이를 통해 더 많은 일본 거주자들이 중국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의 최고사업개발책임자 Larry Wang은 “올해 400만 명 이상의 중국 관광객들이 일본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은 일본 최대의 관광자원 국가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면서 “당사는 유니온페이 카드가 일본 거주자의 일상 생활에 더욱 중요한 일부가 되게 하기 위해,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향후 10년간 현지 카드승인 환경 구축 및 카드발행 개선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성과는 개별 관광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일본 내 제2, 제3 도시로까지 카드승인 환경을 개발 및 구축했기에 가능했다.
한편, 카드발행 또한 가속화하고 있다. 유니온페이 카드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발행된 2007년 이래로 수십 개 국가 및 지역에서 모든 종류의 유니온페이 카드 상품이 발행됐고, 또한 빈번히 사용되고 있다.
유니온페이가 폭넓게 승인되는 국제 결제 브랜드가 되고, 카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에 따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일본에서 ‘유니온페이’의 발음을 이전 일본식 발음에서 영어식 발음으로 변경할 것을 발표했다.
또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이번 성과 축하의 일환으로,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일본의 10개 주요 상업지구의 400여 상점에서 유니온페이카드 이용에 따른 5-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 정보: http://www.unionpayintl.com/
자료 제공: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