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알카에다 지도자 "다마스쿠스 함락이 다음 목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5-28 07:39:53
  • -
  • +
  • 인쇄
알누스라전선 최고 지도자 알골라니, 알자지라 인터뷰서 밝혀

시리아 알카에다 지도자 "다마스쿠스 함락이 다음 목표"

알누스라전선 최고 지도자 알골라니, 알자지라 인터뷰서 밝혀



(서울=연합뉴스) 정주호 기자 = 시리아 북부에서 정부군과 싸우고 있는 알카에다 지부 알누스라전선이 남부의 수도 다마스쿠스 함락을 목표로 세웠다.

누스라전선의 최고 지도자 아부 무함마드 알골라니는 27일(현지시간)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와 한 인터뷰에서 "다마스쿠스 점령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렇게 되면 아사드 정권의 붕괴도 더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알골라니는 이어 "우리는 다마스쿠스를 함락하고 이 정권을 타도하는데 계속 초점을 두고 있다. 확실히 말하건대 아사드의 축출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시리아 정부군은 알누스라전선 외에도 다마스쿠스를 노리고 있는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서방이 지원하는 자유시리아군(FSA) 등과 삼중으로 맞서야 하는 상황이 됐다.

특히 IS는 이라크 접경지대인 동부를 장악하고 팔미라 등 서부내륙으로 진격하고 있다.

알골라니는 "알카에다는 알라위트파가 아사드 정권 편이라고 해도 단순히 이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알라위트파는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소속된 시아파 분파다.

그는 "우리가 치르는 전쟁은 단순히 알라위트파에 대한 복수의 문제가 아니며 우리를 공격하고 우리 백성을 살해한 사람들에 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의 신념은 자비와 고귀한 전통에 바탕을 두고 있다. 우리는 살인자들이 아니다. 우리는 또다른 시아파 분파인 드루즈나 다른 누구라도 그들을 다치게 하거나 겨냥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