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박 대통령 의전차량.. 현대 에쿠스 (브라질리아<브라질>=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중남미 4개국 순방 마지막 상대국인 브라질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이 23일 오후(현지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국제공항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의전차량으로 현대 에쿠스가 사용돼 눈길을 끈다. 2015.4.24 uwg806@yna.co.kr |
박근혜 대통령, 브라질서 '에쿠스 방탄차' 이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브라질 순방 중 국산차인 현대 에쿠스를 이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브라질 순방 기간인 23∼25일(현지시간) 모든 일정에서 현대차[005380]의 에쿠스 방탄차를 탔다.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해외 순방을 하면서 의전차량으로 국산차를 이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통상 국가 정상 순방 시 해당 국가에서 의전차량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번에는 청와대의 요청으로 현대차 브라질법인에서 에쿠스 방탄차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가 브라질에서 생산기지를 건설하고 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을 고려해 에쿠스를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통령이 해외 순방 기간에 국산차를 의전차로 이용한 것이 알려져 국내는 물론 브라질에서 현대차의 이미지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 대통령은 2013년 취임식에서도 대통령 취임식 최초로 에쿠스 방탄차를 타고 등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