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유승민 "박상옥 인사청문회 개최 오늘 野와 결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3월 중에 최대한 조속하게 개최하도록 날짜를 잡겠다"고 말하고 있다. |
유승민 "박상옥 인사청문회 개최 오늘 野와 결론"
"공무원연금개혁, 4월국회 제일 중요한 현안"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김연정 기자 =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10일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3월 중에 최대한 조속하게 개최하도록 날짜를 잡겠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이날 오후 예정된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에서 "야당하고 이것은 결론을 내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가 4월 임시회에서 제일 중요한 현안으로 삼고 있고, '이것이 거의 전부다'라는 자세로 임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에서 오늘 오전에 여야 합의안을 중간보고 형식으로 브리핑하는 것으로 안다"면서 "합의문 발표를 계기로 속도를 내서 3월28일 정해진 시한까지 국민대타협기구가 어느 정도 결실을 얻고 그 결과를 공무원연금 개혁특위에 넘길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또 "국회 정치개혁특위를 곧 구성해 활동에 들어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며 "북한인권법도 민간단체 지원, 북한인권재단, 북한인권기록보존소 등 남은 쟁점에 대해 최대한 외교통일위에서 정리해서 10년 논쟁에 종지부를 찍고 4월 임시회에서 반드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유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중동 4개국을 순방한 뒤 귀국한 것과 관련, "순방 성과가 결실하도록 우리 국회가 뒷받침할 일이 있으면 적극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