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음 웹툰 브랜드관 오픈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다음의 인기 웹툰 캐릭터 상품을 카카오톡에서 손쉽게 만나볼 길이 열렸다.
다음카카오[035720]는 다음 웹툰 독자들이 인기 캐릭터 상품을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오픈 특가 상품들을 모아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음 웹툰 브랜드관에서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감성 웹툰 '양말도깨비'를 비롯해 백두부 작가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등의 캐릭터 상품이 출시된다.
웹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인형, 쿠션, 필통, 파일 폴더, 모자 등 약 25개의 다양한 팬시 제품들이 마련돼 있고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접목해 친구에게 캐릭터 상품을 선물할 수도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웹툰 캐릭터 상품은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같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웹툰은 더 많은 신인 작가들이 안정적인 수익 환경 속에서 저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웹툰 캐릭터 상품화를 위한 투자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다음 만화속세상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독자들이 원하면 다음카카오가 만듭니다' 코너를 통해 독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받아 상반기 중 독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캐릭터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방침이다.
'양말도깨비' 캐릭터 상품이 출시 일주일 만에 1억 매출을, 현재까지 누적 2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호응을 얻은 만큼 다음 웹툰은 본격적으로 캐릭터 투자 작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상품의 유통 창구를 넓혀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