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윤근 "이완구 인준, 與 일방적 강행처리 안돼"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2-15 17:57:54
  • -
  • +
  • 인쇄
△ 우윤근, "모든 걸 국민에 따라 결정하겠다"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완구 총리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해 "모든 걸 국민에 따라 결정하겠다"며 "여당도 다수당이라고 해서 일방적으로 강행처리한다거나 국민 뜻을 거스르는 어떤 결정도 하면 안 된다"고 발언하고 있다.

우윤근 "이완구 인준, 與 일방적 강행처리 안돼"



(서울=연합뉴스) 김재현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5일 이완구 총리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문제와 관련, "우리당은 모든 걸 국민(뜻)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긴급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여당도 다수당이라고 해서 일방적 강행처리를 한다거나 국민 뜻을 거스르는 어떠한 결정도 하면 안된다"면서 "만일 상반된 결정을 하면 그에 따르는 모든 책임은 여당에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우리당은 개인적, 지역적 이해관계, 정치적 유불리 등 어떤 것도 고려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오직 판단의 기준은 국민들이 이완구 후보자를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는지, 부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로, 우리는 그것에 따를 것"이라며 "국민 여론과 각 지역구에서 올라오는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모아서 내일 의원총회에서 최종 입장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