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장 만나고 나오는 우윤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12일 국회 의장실에서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와 함께 정의화 국회의장을 만나 총리후보자 인사청문회 처리를 논의하고 나서 밖으로 나오고 있다. |
우윤근, '13일 인준 표결 중재안' 거부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2일 정의화국회의장이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 표결을 13일이나 16일에 표결하자는 중재안을 내놓은 것에 대해 "13일은 안된다"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내일 (표결하는 것은) 안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우 원내대표는 "16~17일에 표결하자면 할 수 있나"라는 질문에는 "그건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어 "오늘 본회의에 인준안이 상정될 수 있지 않느냐"는 물음에는 "그렇게 한다면 국론 분열"이라고 말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13일이나 16일 중재안에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제안은 23일로 본회의를 연기하자는 것"이라며 "23일 연기안에 대해서도 (더 확실히 낙마시켜야 한다는) 의견까지 나오는 상황이어서, 그 사이에 본회의를 여는 중재안을 쉽게 받아들이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