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기업고객에 '유클라우드 비즈' 이전 무상 지원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KT[030200]는 기업 고객이 IT(정보기술) 인프라를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olleh ucloud biz)'로 아무 비용 없이 이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이그레이션(Migration) 무상 지원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이그레이션이란 현 운영체제에서 더 나은 운영체제로 인프라를 옮기는 것을 의미하는 정보통신 용어다. 한 기업이 IT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게 되면 글로벌 수준의 속도과 안정성, 운영의 편리성은 물론 비용 절감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소요 기간과 이전 비용에 대한 부담, 그리고 기술 부족으로 많은 기업이 IT 인프라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KT는 기업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마이그레이션 특허를 보유한 ISA 테크와 손잡고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기술인 '제트컨버터(Zconverter)' 솔루션을 활용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마이그레이션 무상 지원 프로모션은 4월 말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에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로 이전하는 기업들은 가상 서버 당 3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소요되는 이전 비용을 그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 기간에 '올레 유클라우드 비즈' 서버를 신규로 신청하는 기업은 1년간 이용 요금을 10% 할인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