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전한국인본부)
(사)도전한국인본부(상임대표 조영관)가 오는 7월 5일(금) 오후 2시 대한민국 국회 체험관(국회박물관 2층)에서 영등포구 도전한국인 수상자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 위대한 도전한국인 희망 행복 미래 도시 영등포구'라는 주제로 개최하며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영등포구지회와 (사)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 복지, 환경,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한 33인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또한 33인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지역 사회인들 모두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선사하여 앞으로 영등포 지역사회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게 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 대회장을 맡은 (사)서울시지체장애인영등포구지회 한경열 회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의 의지 속 목표와 목적을 이루어 사회에 모범이 되시는 분을 발굴하여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어 "영등포구 33인 선정위원회에서 처음으로 33인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조영관 상임대표는 수상자들에게 보내는 축사의 인사로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함께하는 한 걸음을 더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있다"며 "용기와 격려로 함께 공존하는 아름다운 리더가 되기 원한다"고 전해왔다.
한편 도전한국인본부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후원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