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서 범국민운동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출산장려와 치매예방 앞장선다

김민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9:09:38
  • -
  • +
  • 인쇄

▲구천서 한반도미래재단 총재가 15일 서울 여의도 태양빌딩에서 열린 '한국 출산장려 치매예방 운동본부'의 사단법인 창립총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한반도 미래 문제 중 핵심인 저출산 고령화가 해결되도록 범국민운동을 방송 이벤트로 시작하겠습니다”

한반도미래재단의 구천서 총재가 출산장려와 치매예방을 위한 범국민운동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2024년 6월 15일 토요일, 여의도에서 '한국 출산장려 치매예방 운동본부'의 사단법인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총회에선 출산장려 치매예방 범국민운동 서포터즈 발대식을 통해 출산장려와 치매예방을 위한 서포터즈들의 활약을 예고했다.

 

행사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결과보고서 및 내빈 소개, K서포터즈 추대 및 발대식, 축하공연 및 오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 도중 구로구민회관에서 방영 예정인 출산장려 범국민방송 '아이낳자'의 소개가 눈길을 끌었다.

이 방송은 KBC지방자치TV, Silver i TV, OBS W, 가요TV, 시니어TV가 협력하여 출산장려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행사에는 ▲한반도미래재단 ▲(사)해피맘 ▲리턴그룹 ▲갤러리 아토아트 ▲여의도대박클럽 ▲(사)씨케이여성위원회 ▲(사)국가유공자문화예술진흥원 ▲한국기자협회 ▲화이트피스국제연맹 ▲다문화복지권익진흥원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주)케이팝스타 ▲동포산재연맹 ▲국제엔젤봉사단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사)한국결혼출산장려협회 등 다양한 단체가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특히 (주)케이팝스타를 필두로 아이낳자 출산장려 범 국민방송을 통해 출산 환경을 개선하고 출산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는 목표가 발표되었다.

윤영용 사무총장은 “아이낳자 방송은 출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아이를 통해 얻는 세상 최고의 행복을 전하여 어머니의 위대함을 알리고 대한민국의 청춘을 되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서는 오는 8월 14일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사)한국가수방송연합회가 주최하는 무궁화 가요제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한국 출산장려 치매예방 운동본부는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다양한 단체와 함께 출산장려 및 치매예방을 위한 범국민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