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응변인협회, '제36회 독립선열정신선양 국민통합 전국웅변스피치대회' 개최

김민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7:40:22
  • -
  • +
  • 인쇄

(지난해 열린 제35회 제36회 독립선열정신선양 국민통합 전국웅변스피치대회 현장 기념사진)

사단법인 대한응변인협회(회장 정덕권)가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공동으로 오는 8월 24일 오후 1시 독립기념관에서 광복 79주년 기념·독립을위한 '제36회 독립선열정신선양 국민통합 전국웅변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대한응변인협회는 1949년 10월 20일 독립투사 이기남 선생께서 민족정기의 회복과 국민정신계도를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 최초의 웅변 단체로 75년의 역사와 함께 많은 지도자를 배출하였다. 조국 광복을 위해 몸을 바친 독립선열들의 정신을 널리 선양하여 후세에 새로운 국가관과 민족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창립하였으며 헌신한 이들의 애국충정과 희생정신을 고취하고자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원고내용으로 ▲독립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새정신 운동을 펼쳐나가자는 내용 ▲독립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창조적 독력으로 승화시켜 통일조국의 미래를 앞당겨 가자는 내용 ▲국민이 국가를 위해 희생 헌신할 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선진보훈을 통해 국민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대회목적에 찬동해 희망하는 전국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 해외동포 등이다. 한발표 시간은 초등부는 4분, 중·고등부는 5분, 대학·일반부는 6분이다.

시상으로는 대통령상, 삼부요인상, 관계부처 장관상 등이 예정되어 있다. 후원은 교육부, 통일부, 국가보훈부, 서울시, 서울시의회 등의 정부기관 및 지자체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