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4일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36회 독립선열정신 선양 국민통합 전국웅변스피치대회를 마치고 입상자와 대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웅변인협회(회장 정덕권)가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공동으로 오는 8월 23일 오후 1시 독립기념관에서 광복80주년 기념 ‘제37회 독립선열정신선양 국민통합 통일실현 전국웅변스피치대회’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대한웅변인협회는 1949년 10월 20일 독립투사 이기남 선생께서 민족정기의 회복과 국민정신계도 목적으로 설립한 한국 최초의 웅변 단체로 76년의 역사와 함께 많은 지도자를 배출하였으며, 조국 광복을 위해 몸을 바친 독립선열들의 정신을 선양하고 선제보훈을 통해 새로운 국민통합의 계기를 만들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이들의 애국충정과 희생정신을 고취하고자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 대회는 전년 대회부터 웅변스피치 경연분야 국내최초로 국민참여 심사위원제를 운영하고 있다.참가자들은 원고내용으로 ▲독립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새정신 운동을 펼쳐나가자는 내용 ▲독립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창조적 동력으로 승화시켜 통일조국의 미래를 앞당기자는 내용 ▲국민이 국가를 위해 희생 헌신할 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선제보훈을 통해 국민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대회목적에 찬동해 희망하는 전국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 해외동포 등이다. 웅변발표 시간은 초등부 4분, 중·고등부 5분, 대학·일반부 6분이다.시상으로는 대통령상, 삼부요인상, 관계부처 장관상 등이 예정되어 있다. 후원은 교육부, 통일부, 행정안전부, 국가보훈부, 서울시, 서울시의회 등의 정부기관 및 지자체가 참여한다. 언론문의처 : 사)대한웅변인협회 연락처 010-6349-9952, 02)478-4324
홈 페이지 : http://daehan1949.com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