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 실시

이정술 기자 / 기사승인 : 2016-08-23 16:36:31
  • -
  • +
  • 인쇄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 실시



[익산=부자동네타임즈 이정술 기자]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와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훈)가 공동진행으로 지난 8월 24일 이일여자고등학교(교장 박만식)를 방문해 1학년 전체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관련 정보와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한 이번 행사는 각종공예활동, 장애인관련, 심리 및 진로상담, 보건관련, 전통문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수업에 지쳐있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 유관기관은 11개 기관으로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익산환경운동연합, 보배정신건강상담센터,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나라사랑봉사단, 익산시보건소, 익산시청소년문화의집, 전북자연환경연수원, 새소망단기보호시설, 생명사랑서포터즈 우아해팀 등이 참여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이일여자고등학교 신회철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수업과 학원수업 등으로 인해 시간 내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여러 기관에서 학교로 직접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해줘 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은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들을 진행하는 여러 기관, 단체 등에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학교에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체험하게 하는 자원봉사 교육이다.


올해 들어 일곱 번째 실시하는 청소년재능나눔자원봉사스쿨은 4월 15일 전북제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 26일 성일고등학교 까지 총 10곳의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