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통과 화합으로 함께하는 자원봉사

이정술 기자 / 기사승인 : 2016-08-26 15:41:38
  • -
  • +
  • 인쇄

완자봉 '2016 자원봉사관리자 및 봉사단 대표 워크숍' 진행 
  
사) 한국여가 레크레이션 협회 전북지부와 업무협약도 이뤄져...


[완주=부자동네타임즈 이정술 기자]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직무대행 이성윤)는 지난 26일 진안홍삼스파 세미나실에서 2016 자원봉사관리자 및 봉사단 대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한국 여가 레크레이션협회 전북지부 최웅재 지부장의?자원봉사자의 긍정적인 마인드, 즐거움을 주는 리더양성?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리더의 재능 및 리더십 역량강화와 소통을 통한 비젼수립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센터 이성윤사무국장은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자원봉사 활동지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봉사단 대표들에게 사기진작과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성화 및 참여 식 분임 토의로 자원봉사활동 현안의 문제점 및 진단, 2017년 봉사제안 및 새로운 아이템을 구상하고 앞으로 자원봉사 물결의 향후 방향 및 자원봉사 활성화방안에 대해서 토의를 주재했다.


또한 특강과 토론의장 이후에는 스파를 진행해 자원봉사관리자 및 봉사단 대표들의 몸과 마음에 건강과 휴식 및 에너지충전뿐만 아니라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한편, 워크숍을 진행하기전에 완주군 자원봉사센터와 사)한국 여가 레크레이션협회 전북지부 간 업무협약이 이루어 졌으며 양 기관은 서로의 발전을 만들어 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완주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과 업무협약은 자원봉사관리자 및 봉사단 대표간의 소통과 화합의 뜻깊은 자리가 되어서 보람이 있었으며 앞으로도 완주군의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