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강원도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창립총회 개최

김민석 / 기사승인 : 2016-10-03 15:21:27
  • -
  • +
  • 인쇄
신재생 등 에너지 신산업의 성공이 우리 도의 경쟁력

[강원=부자동네타임즈 김민석기자] 강원도는 10월 4일 세종호텔에서 신재생에너지업계에서 종사하는 기업체 대표와 관련 유관기관 및 대학교수 등 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발전포럼은 강원도가 역점을 두고 있는 에너지 신산업 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는데 있어 관련 산.학.연.관간 결집이 절실함을 상호 확인하고, 몇 차례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구성하게 되었다.


 특히 강원도가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신규개발, 전기자동차 및 충전인프라 구축, 탄소자원화 산업 및 탄소배출권 상쇄사업, 수소산업 육성 등 에너지 신산업이 강원도형 신산업화로 추진되는데 있어서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이 씽크탱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찬간담회에 참석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형 에너지 신산업의 활성화가 우리 도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발전포럼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포럼 위원장으로 선출된 000기업체 대표 000는“포럼운영을 통하여 도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체의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경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