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WPG 홍보·체험 부스에서 어린이들이 평화 열쇠고리를 만들고 있다. |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서울 강남구 마루 공원에서 열린 ‘2024 한·파키스탄 전통 연날리기 교류협력전’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8국(글로벌국장 김은희)이 참여해 IWPG의 평화 활동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이 주최하고 국가문화재전략센터가 주관했다. 바산트 연날리기 공연, 한복패션쇼, 파키스탄 전통 공연, K-POP 공연, 글로벌 음식문화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 문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IWPG는 평화와 관련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김은희 글로벌국장은 “시민들을 만나 평화 퀴즈를 풀고 IWPG 평화 활동도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 뜻깊었다. 더운 날씨에도 평화 열쇠고리를 만드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어린이들을 보니 힘이 났다. 앞으로도 IWPG를 홍보하고 평화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곳은 어디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66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