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2016년 제5회 강원도 청소년지도자대회 및 워크숍 개최

김민석 / 기사승인 : 2016-09-25 11:51:45
  • -
  • +
  • 인쇄

[강원=부자동네타임즈 김민석기자] 올해로 제5회째 열리는 강원도청소년지도자 대회 및 워크숍을
9.26-9.27(1박2일)의 일정으로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한다.


 도내의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각 시설.단체 청소년지도자, 시설장, 담당공무원 등 2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를 통한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날이다.


 청소년정책 및 과제를 공유하고, 열린 토론 등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앞으로의 방향, 개선할 사항 등 새로운 비전을 창출함과 청소년정책 현장 지도자들의 격려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이다.


 김성민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청소년 보호와 육성에 공로가 큰 유공자에 대한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 2016년 청소년우수지도자 수상자 현황 >

훈 격
분야
성 명
소 속
강원도지사
보호
송용주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상담
김형미
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활동
이현종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강원도 배진환 행정부지사는 급속한 시대변화에 따라 청소년들의 욕구와 요구를 반영한 눈높이에 맞는 지도를 위해 전문성을 키우고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역할과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그동안 청소년지도에 고생한 지도자들을 격려함
 대회에 참여한 지도자들은 각 분야(보호·상담·활동)별 사업소개와 함께 초빙 강사의 강연을 비롯하여 역량강화 전문교육에 참여한다.


또한 지도자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각 지역의 분야별 청소년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논의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