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박사 서거 59주년, "재평가 이루어져야…"

김민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01:14:01
  • -
  • +
  • 인쇄


이달 19일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 서거 59주기를 맞이해 현충원에서 서거 59주기 추모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이승만 건국대통령 추모 범국민연합 주최,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이승만 건국대통령동상 광화문광장 건립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이루어진다.

 

이승만 건국대통령 동상 광화문광장 건립추진위원회는 "뜻있는 분들의 노력으로 이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말하며, 금번 행사를 통해 독립 운동·대한민국 건국·공산세력의 침략으로부터 국가수호·한미방위조약 체결·국가안보 확립 등 이 대통령의 업적을 기릴것이라 전했다.

 

또한 "20여 사회단체와 뜻을 모아 추모식을 개최하니 이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자리에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 해주실 것을 간절히 앙망한다"고 덧붙였다.

 

19일 오전 10시에 서울현충원 이승만 대통령 묘역에서 진행되는 본 추모식은

▲이승만건국대통령동상광화문광장건립추진위원회 ▲대한언론인회 ▲자유헌정포럼 ▲한반도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한미연합회 AKUS ▲민족중흥회 ▲국개대개조네트워크 ▲전군구국동지회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트루스포럼 ▲한반도미래재단 ▲해병전우회 전국총연맹 ▲대한민국지킴이 리박스쿨 ▲한미동맹이승만재단 ▲한국기자협회 ▲한국편집인협회 등 다수의 단체가 함께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