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비즈메카 이지 무료 협업 업무기능 7종 추가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16-07-13 10:16:41
  • -
  • +
  • 인쇄
7월말에는 화상회의 기능과 웹디스크 기능을 추가해 유료 5종, 무료 25종 제공
△ KT의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가 총 30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사진제공=KT>

[부자동네타임즈 이채봉 기자] KT의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EZ)’가 13일 무료로 제공하는 업무기능에 협업 7종 등을 추가해 총 25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메카 이지는 PC와 모바일을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도록 한 중소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연동뿐만 아니라 메일, 그룹웨어, 회계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한 화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KT는 고객사가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협업 기능 중심으로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쪽지, 메모, 메신저, 업무관리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 7월말에는 화상회의 기능과 웹디스크 기능을 더해 유료 5종, 무료 25종으로 총 30종의 업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 추가된 기능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기능은 업무용 메신저다. 업무에 필수적인 조직도 연계와 PC 사용 상태 표시, 자료 공유 등 기본적인 채팅 기능은 물론, 메일, SNS등과 유기적인 연동이 되는 고도화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향후 에는 비즈메카 이지에 가입된 회사간에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나의 할일’과 구성원들간 업무 진행 상태를 한 눈에 관리 가능한 업무 관리 기능 및 재고관리를 위한 영업관리, 판매관리 및 CEO 리포트 기능 등도 추가됐다.

비즈메카 이지는 출시 5개월여만에 가입 고객사가 9천개를 돌파해 순항 중이다.

이선우 KT기업솔루션본부 본부장은 “기업간 입소문을 통해 비즈메카 이지의 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 개선, 기능추가에 대한 요구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최고의 기업용 업무 포털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