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연산초등학교는 지난 11일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학교 인근에 있는 기숙형 서당 양지서당과 사회복지법인 계룡학사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연사초 교사들이 기숙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생활환경을 직접보고 어려움이 있는지 살피어 도움을 주기위해 생활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았다.
첫 번째 방문한 양지서당은 전통문화를 가르키는 교육기관이라 늘 옛 모습 그대로의 의관을 착용한 유복엽 큰 훈장의 안내로 서당을 둘러보면서 유학의 핵심인 충·효·예와 선비정신, 협동정신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이 건전한 인성과 품격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을 하면서 충효당, 양진당, 덕무관, 양성재 등의 건물을 둘러보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두 번째 방문한 계룡학사는 유창학 원장으로부터 학사에서 운영하는 학생 정서개발 사업을 위한 문화활동 프로그램과 여러 사업내용에 대해 설명도 듣고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내부시설을 둘러보면서 아동들을 직접적으로 양육하는 생활지도원 선생님들의 안내를 받으며 학생들 간의 갈등을 잘 조절 해주도록 당부도 하였다.
이번 2학기 상담주간에 실시한 가정방문은 학생들이 생활관에서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둘러보고 학교에서나 생활관에서나 학습은 물론이고 친구들과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게 되기를 기대하며 계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자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