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임홍빈 기자]국제다원재능연구원에서는2016년 10월 1일(토), 8일(토), 15일(토)에 제 3차 & 4차 MT-다원재능 부부캠프를 진행하여 이슈되고 있다.
![]() |
△ 국제다원재능연구원 배원식 원장 |
모든 사람이 세상에서 행복해지기를 꿈꾸는 MT-다원재능' 부부캠프에는 국제다원재능연구원 배원식 원장부부가 진행을 하였다. 제 3차 부부캠프는 서울 가산에 위치한 국제다원재능연구원 대강의실에서,
제 4차 부부캠프는 충남도립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주관하였다.
![]() |
△ 좌 배원식 원장, 우 유미순 강사(교수) 부부 |
MT- 다원재능 부부부부캠프는 배원식 원장 부부가 함께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며 강점이다. 배원식, 유미순부부는 주례도 부부가 함께 진행하고 있다.부부를 앞에 세워놓고 배우자 한 사람이 주례하는 것은 무언가 부족하다는 생각에서 부부주례를 시작했다고 한다. 부부캠프진행도 마찬가지다. 부부들 앞에서는
부부가 함께 진행하는 것이 가장 건강하며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단다.
오랜 세월 함께 살아온 이 부부는 희노애락을 함께 나눔으로 생생한 감동을 전해준다.슬픔도 아픔도 고통도 연약함도 함께 나누는 시간들은 참석자부부에게 위로와 동시에 소망을 심어주기도 한다.
다원재능 부부캠프는 배우자에게 바꾸라고 요구하지 않는다.나와 전혀 다른 배우자의 기질이 곧 재능이기에 선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서로간 끌림에 대한 욕구와 통함에 대한 요구 사이의 갈등원인을
리포트를 통해 객관적으로 해석해준다.
참여한 부부들 중에는 한 달 동안 말 한마디도 안하고 지내는 부부,자동차사고로, 자녀문제로, 경제문제 등으로 도저히 참석하기 어려운 부부들도 있었지만, 건강한 가정을 만들고 싶다는 한 가지 소망을 부여잡고 앉아있는 부부들이 얼마나 존귀하고 사랑스러운지 말로 다 할 수 없다고 전한다.배원식 원장의 너무나 솔직하며 유머넘치는 이야기에 30분정도가 되니 마음을 활짝 여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경청하는 부부들이 있어 대한민국에는 희망이 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다르기에 더 성장하는 우리가정, 사랑'으로 화합하는 부부캠프의 진행 전 과정을 지켜보며 이것이야말로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의 진정한 MT-다원재능부부캠프임을 절실히 공감하였다.바꿀 필요도 없고 바꿀 수도 없는 선천기질 설명을 수용하면서 부부들이 서로 이해하고진정한 부부소통의 깨달음을 갖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서로 다른 기질끼리 끌림으로 결혼을 하고, 각자의 다른 기질이 하나 된 부부 안에서 강력한 무기가 되어, 세상을 사랑하며 살아가길 소망한다는 배원식 원장부부를 보며 얼마나 마음이 든든한지 모른다.
왜냐면 가정은 국가의 기초이기에 국제다원재능연구원의 배원식 원장부부을 통해 든든히 세워질 가정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이 밀려왔다.
생명보다 소중한 내 자녀를 사랑하는 길은 부모님의 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리라.내 자녀가 행복한 성공의 지름길도 바로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 것이리라.국력도 가정이 든든히 세워져야 대한민국에 희망이 있다.
결혼의 목적은 행복이 아니라 거룩이라고 한다.거룩을 향해 갈 때 행복은 뒤따르는 선물~부부가 거룩함을 바라보고며 추구해 나가며 살아갈 때,신이 주신 배우자의 선천기질도 소중한 선물로 바라볼 수 있는 은혜가 뒤따라 온다.
일상생활로 되돌아가서 지기하며 자기성찰하며 성숙해지는 입문이 MT-다원재능 부부캠프이다.나와 내 가족 그리고 세상을 변화시킬 힘, MT-다원재능!!'
부부캠프 현장에서 삶의 현장인 가정으로 이어주는 다원재능부부캠프를 적극 추천한다.
![]() |
![]() |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