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생활 속 건강한 습관 ‘건강계단’4개소 조성.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1 22:45:52
  • -
  • +
  • 인쇄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는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생활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4개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걷기는 누구나 특별한 장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천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일상 속 운동’이다. 이에 고양시는 지난 10월부터 걷기 장려를 목적으로 아람누리 앞 보도육교, 롯데백화점 앞 보도육교, 정발산 등산로 입구, 식사동 행정복지센터 등 4개소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운동의 첫걸음인 ‘걷기’와 건강생활 실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4개소 건강계단은 각각의 컨셉을 살려 제작됐다.

 

정발산 등산로 입구 건강계단은 ‘숲길 풍경’, 아람누리 앞 보도육교는 ‘명화’를 그려 시민들이 즐겁게 계단을 오를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준다.


또한 식사동행정복지센터에는 1층부터 4층까지 운동·비만·금연·절주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보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한다.

 

고양시 보건소관계자는 “계단 오르기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매우 효과적이며, 걷는 것보다 더 좋은 운동은 없다”고 강조하며, “건강계단을 활용해 가족들이 함께 걷기운동을 하면서 건강도 증진하고 행복한 가을 일상을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