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1주기 유작 앨범 CD 발매

이현진 기자 / 기사승인 : 2015-11-11 20:43:47
  • -
  • +
  • 인쇄
△ 고(故) 신해철의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가 11일 CD로 발매됐다.<사진제공=KCA 엔터테인먼트>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진 기자] KCA엔터테인먼트는 11일 故 신해철의 유작 앨범 '웰컴 투 더 리얼 월드(Welcome To The Real World)'가 CD로 발매됐다고 밝혔다.

 

이번 '웰컴 투 더 리얼 월드'는 LP판과 동일하게 구성됐다. '웰컴 투 더 리얼 월드'를 비롯해 유작 3곡과 ‘더 늦기 전에’ ‘그저 걷고 있는 거지’ ‘길 위에서’ ‘힘을 내’ 등 생전 팬들이 좋아하던 고인의 숨어 있는 곡까지 총 4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웰컴 투 더 리얼 월드'는 고 신해철이 그룹 넥스트에서 자신과 트윈보컬로 활동한 이현섭과 함께 부른 곡이다.

 

지난 2013년 수험생이던 신해철의 사촌 조카를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맞춰 만들었다.

 

당시 신해철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자살 소식에 수험생들의 삶의 고달픔을 안타까워했고, 희망적인 곡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응원곡이었던 셈이다. CD 발매가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맞물려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고 신해철의 유작 '웰컴 투 더 리얼 월드' CD는 55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컴퓨터그래픽(CG)으로 재탄생한 고 신해철이 직접 부른 스페셜 DVD도 포함돼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