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K-콘텐츠 육성을 위한 제작·유통 지원 착수.

김인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8 20:18:13
  • -
  • +
  • 인쇄
2023년 고양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사업 수행기업 4개사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설명] 2023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 협약식.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6월 2일(금) ‘2023년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의 협약식과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고양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사업’은 고양시 기업 대상으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유통 지원을 통해 중소 제작사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 작품은 총 4편으로 웹다큐 2편, 웹예능 1편, 웹드라마 1편이다.     아이테르의 ‘완벽한 한모금’은 신의 물방울, 최고의 한모금을 얻기 위해 분투하는 이들을 통해 세계적인 명주에 도전하는 우리전통주의 미래와 만난다. 


㈜프로덕션 해랑의 ‘충영’은 식물체에 곤충이 알을 낳거나 기생하여 이상 발육한 부분인 충영을 통해 자연과 함께 살아갈 인간의 새로운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한다. 


콘텐츠랩1155의 ‘우당탕탕 주먹야구’는 주먹야구인들의 진정성 200% 세계경기 도전기를 리얼리티쇼로 기획한다. 


걸리버픽처스의 ‘시네마틱 노블2’는 코로나 등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젊은이들에 대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다.


작년 사업을 통해 국내 대표 OTT 플랫폼사 ‘웨이브(콘텐츠웨이브㈜)’와 5편을 지원했으며, 국내 영화 개봉, 해외 판매 계약, 도쿄 런칭 상영회, 고양시 기업 유치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제작사와 경쟁력 있는 CP(Contents Provider, 콘텐츠 제공사) 매칭을 통해 12월까지 OTT 플랫폼에 콘텐츠를 유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